천리포수목원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왼쪽 하위메뉴로 바로가기

공지사항

HOME 커뮤니티 수목원 소식 공지사항


제목 태안 천리포수목원, 제4회 ‘열매전시회’ 개최
작 성 자 관리자 작성일 2018-10-16 11:24 조회 277
공유하기
첨부파일

 

태안 천리포수목원, 4열매전시회개최

- 열매를 소재로 전시, 공연, 체험, 특강 등 다양한 즐길거리 마련

- 태안군에 거주하는 어린이와 청소년 무료입장 이벤트 실시

 

충남 태안 공익재단법인 천리포수목원(원장 김용식)이 오는 1019일부터 116일까지 밀러가든 일원에서 열매전시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4회째 이어온 이번 전시회는 식물의 시작과 끝인 열매의 가치를 일반인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열매, 이야기를 담다를 주제로 열매를 소재로 한 다양한 전시, 공연, 체험, 특강 등을 진행한다. 특별히 19일간의 전시 기간 중에는 단체를 제외한 태안군에 거주하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무료입장 이벤트를 시행한다.

 

천리포수목원 입구정원에서는 수목원에서 볼 수 있는 열매 사진과 아름다운 열매를 감상하며 인생샷을 찍을 수 있는 메인 포토존을 설치한다. 민병갈 기념관에서는 가을에 볼 수 있는 천리포수목원의 열매 60여종을 비롯하여 백두대간수목원의 도움을 받아 열매 속 종자에 색을 입혀 예술미를 극대화한 종자 사진전이 열린다.

 

이와 함께 홍성 씨앗도서관에서 활동하고 있는 열매를 지키는 사람들의 이야기 패널과 오래도록 대물림 된 씨앗과 열매관련 소품도 전시된다. 이 전시에서는 23종류의 토종벼도 만날 수 있다.

 

밀러가든 갤러리에서는 열매를 유약으로 만들어 도자기를 빚은 운산요 김선미 작가의 도예전이 열린다. , , 들깨 등 김 작가가 직접 재배한 작물의 열매를 유약으로 활용해 식물의 일생과 자연의 순환이 담긴 고유한 그릇이 선보여 기대를 모은다.

 

전시기간 동안 매주 주말에는 다양한 음악공연과 체험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농악, 색소폰연주 등과 더불어 열매 부산물을 활용한 열매 던지기, 열매 액자·악세사리 만들기, 가로세로 열매 낱말퀴즈, 열매를 소재로한 다도체험 등이 진행된다.

 

1023일 오전 10시 부터 12시까지 에코힐링센터에서는 토종씨앗의 대부로 불리는 안완식 박사와 풀무고등학교의 오도 선생님의 토종 씨앗에 대한 무료 특강이 계획되어있다.

 

116일에는 올해 초 전통방식으로 모내기를 함께했던 모항초등학교 학생들이 가을걷이에 참여하여 열매전시회의 마지막 날을 장식할 예정이다. 가을걷이 현장에서는 소원풍물단의 풍물공연과 전통탈곡기인 호롱기 체험과 떡메치기 등도 함께 진행된다.

 

열매전시회를 기획한 최수진 기획홍보팀장은 꽃 중심의 전시에서 벗어나 생명을 품고 있는 열매의 가치와 아름다움을 직접 보고, 만지고, 체험하며 공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포토존과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한편 천리포수목원 열매전시회기간 중 111일부터 114일까지 인근 유류피해극복기념관에서 국화전시회가 개최되어 국화와 열매를 가까이에서 감상할 수 있다.

 

천리포수목원 열매전시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천리포수목원 공식 홈페이지(www.chollipo.org) 또는 전화(041-672-9982 내선 610~613)로 확인할 수 있다.

 ​ 

이전글 KBS 뉴스9(2018.10.16)
다음글 제4회 천리포수목원 열매전시회 안내